■ 협력과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 한국의 고객사들과 상호 발전을 이루려는 듀폰 코리아의 의지
듀폰 코리아 (www.dupont.co.kr 사장 임정택)가 지난 6월 28일 경기도 분당구 서현동에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했다.
듀폰 코리아는 지난 1802년 설립된 이래로, 인류의 보다 나은 삶과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온 종합과학회사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점점 증대되어가고 있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고객과 협력하여 동반성장하기 위한 취지에서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하게 되었다.
듀폰이 가지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이노베이션의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는, 이노베이션 스페이스, 콜레보레이션 스페이스, 응용 솔루션 스페이스, 워크 스테이션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동차, 전자, 에너지, 건설 등 다양한 사업 역량을 지닌 듀폰 코리아의 제품과 개발 인력들이 모인 이 곳에서, 듀폰 코리아와 고객들은 듀폰의 과학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함께 연구하고 협력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등 한 차원 높은 파트너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듀폰 부회장겸 최고혁신책임자 (Chief Innovation Officer)인 탐 코넬리 (Thomas M Connelly)는 “현재 전세계 인구는 70억명에 이르고 있으며, 우리는 꾸준히 증가하는 세계인구에게 식량을 공급해야하고, 화석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인류와 환경을 재해로부터 보호해야하는 도전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문제들을 과학에 기반을 두고 솔루션을 개발해야하며, 다른 기업, 정부, 대학 및 여러 관계기관들과 협력을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협력(collaboration)은 각 나라의 특성에 촛점을 맞춘 이노베이션센터 건립의 추진력이다. 이노베이션센터에서 더 많은 아이디어들이 교류되고, 고객들과 듀폰의 다른 지역에 있는 연구소 과학자들과의 실시간 협력을 통해 시장의 필요에 더 부합한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신속히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이노베이션센터의 건립의 취지를 설명했다.
듀폰코리아 임정택 사장은,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의 오픈을 한국 고객 여러분들께 알리게되어 매우 기쁘다. 한국과 한국의 고객들은 글로벌 듀폰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번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의 건립이, 전 세계적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전자, 자동차, 건설, 바이오산업, 에너지 분야 등의 한국 기업들에게 듀폰이 가진 최고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협력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한층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해, 새로운 이노베이션들이 적극적으로 시도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듀폰 코리아는 최상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한국기업의 성장과 한국 사회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듀폰은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에 곧 이어, 대만과 태국, 인도에도 각각의 시장 상황 및 고객들의 특수성을 고려한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며, 라틴 아메리카, 유럽, 북미지역에도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할 계획을 갖고 있다.